불쾌한 모노노케안은 제목에 '불쾌한'이 들어가 있어서 사실 손이 잘 안가는 애니메이션이었어요..
그런데 이제 시즌 애니도 볼게 없고 뭘 봐야하나 싶어 찾아보다가 불쾌한 모노노케안이 요괴 이야기라고 적혀있어서 보기 시작했네요
요괴 이야기이고 제목에 불쾌한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어서... 사실 퇴마라든가.. 요괴의 신묘한 힘으로 싸우는 그런 애니메이션이 아닐까 싶었는데요.. 정 반대의 애니메이션이더라고요... ( 아니 왜 제목을...)
불쾌한 모노노케안
불쾌한 모노노케안은 만화로도 있고 애니메이션으로도 있는데요.. 애니메이션이 의외로 성공을 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속편까지 나와있는 상태에요!
애니 제목의 모노노케안은 요괴가 맞습니다.. ^^:; 요괴가 맞기는 한데 불쾌해하지는 않고 오히려 상큼하고 발랄한 요괴인데요.. 주인공인 하나에와 이츠키가 요괴 의뢰를 받는 작은 방.. 그 방 자체가 모노노케안이라는 요괴라고 하네요..
사실 불쾌한거는 .... 늘 인상을 찌푸리고 다니는 이놈.... 모노노케안의 주인장인 이츠키 요놈이더라고요....
이츠키는 모노노케안에서 요괴 퇴치 ( 퇴치라고 쓰고 저승으로 보내준다 읽는다... ) 일을 하는 모노노케안의 주인으로, 평범한 고등학생인 하나에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들이 애니의 주요 내용이랍니다!
요괴하면 사실 무섭고 어려운 그런 생각부터 먼저나는데 모노노케안은 주변 사람들을 생각하고 현세를 사랑하는 요괴들의 아름다운 얘기가 잘 녹아들어 보다보면 마음이 따뜻한 느낌이 든답니다.
근데 장르가 코미디라고 적혀있는데... 정말 솔직하게 말해서 코미디는 아닌듯요... ( --);;;
● ● ● ●
불쾌한 모노노케안 주요 등장인물
불쾌한 모노노케안은 의도한 것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거의 대부분이 남자 캐릭터네요.. 일단 가장 중심이 되는 건 모노노케안의 주인인 이츠키와 알바생인 하나에 입니다.
그리고... 만화의 주인공이지만.... 정말 병풍인.. (말그대로 병풍) 모노노케안이 있습니다;;
아시야 하나에
평범한 주인공으로 보이는 고등학생 남자아이에요.. 성격은 누구에게나 편하게 다가갈 수 있고 감성적인 남자애..특징으로는 엄.청.나.게 잘 울고 말이 많습니다.. ( 특징면으로 보면 꼭 아줌...마 같네요.. )
고등학교에 들어가 친구도 많이 사귀고 핫한 인싸가 되고 싶었는데... 등교 첫날에 요괴한테 씌이면서 의도치않게 보건실의 하나에군이라고 불리게 되어 버렸어요... 일단 등교는 했는데 교실까지 가지를 못하고 보건실에만 있게되서 붙은 별명이랍니다.
자신에게 붙은 요괴를 퇴치해달라는 요청에 의해 이츠키가 요괴를 퇴치해주는데.. 문제는 요괴퇴치 비용이 엄청났던 것.... 그래서 그 비용을 갚기 위해 모노노케안에서 알바로 일을 하게 되죠..
하나에는 역시나 일본 애니에도 없으면 안될 출생의 비밀로...;; 아버지의 영향인지 모르겠지만 요괴를 다루는 힘이 있답니다. 처음에는 그저 우연히 요괴가 붙어서 요괴를 볼 수 있게 되었나 싶었는데 어느 순간에 묘한 힘이 나오는 장면이 1기에서 나와요. 네 바로 떡.밥.투.척! 근데 그걸 해소 안하고 방송이 종료되었는데... 속편에서 그 정체가 드러나더라고요! ㅎㅎㅎ
나머지는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여기까지...
아베노 하루이츠키
불쾌한 모노노케안이라는 제목에 지대한 공헌을 한 남자! 항상 불쾌하신 아베노 하루이츠키 입니다.
특이하게도 금발에 벽안으로 요괴와 관련된 힘을 가진 신비한 남자에요..
모노노케안의 주인으로써 요괴들의 부탁을 들어주거나 요괴를 저승에 보내주는 일을 한답니다.
사람보다도 요괴를 더 좋아하고 ... 잠은 언제 자는지 집은 어디인지 ... 작품속에서 전혀 나오지 않는 신기한 놈이죠..
매번 사고를 뻥뻥치는 하나에에게 휘둘려서 더 불쾌한 놈이었는데... 점점 인간다운 놈으로 변해가는 성장형(?) 캐릭터에요.. 보다가 보면 점점 잘생겨보이는 느낌이 생기는 희안한 녀석이었네요.. ( 하나에는 절대 그런거 안느껴짐.. -ㅅ- )
입법
입법아저씨!!! 꺄아~ 가장 인기가 많은 캐릭터지 않을까 싶어요.. 저승을 다스리는 3대 윗전 중 한 명인데 술,여자,도박 안 좋은 것은 다 하는 요괴죠 ㅋㅋ
게다가 실실 쪼개면서도 한번 정색하면 무서운 편이라 이거이거 이런 반전 매력에 또 다들 홀랑 빠지잖아요 ㅎㅎㅎ 그래서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1기에서는 등장장면이 많지는 않았는데 2기에서는 자주 등장해주더라고요! 역시 취향은 다들 비슷비슷 한건지.. 저도 입법이 가장 취향이네요!
사법
저승을 다스리는 3대 주요 인물중 하나인데요.. 1기에서는 언급이 없다가 속편인 2기에서 자주 등장하는 인물이랍니다! 행정과 같이 나오는데... 행정은 안이쁘고.. ( --) 무섭기도 해서 빼고... 사법만 등장시켜 보아요 ㅋㅋㅋ
사법은 커다란 호랑이과 요괴인데 처음엔 호랑이 모습으로 하나에를 만나서 자신의 금속 장신구를 찾아준 하나에를 등에 태워 행정에게 까지 데려다 준답니다. 물론, 그 빠른 속도에 하나에가 멀미한 것은 덤이지요 ㅋㅋ
성격은 뭔가 멍~ 해보이면서도 입법과 행정 사이에서 조율하는 부드러운 성미를 지녔어요. 맹수의 모습인데 전혀 맹수 안 같아서 신기하지요~ 나름 하나에와 이츠키를 많이 생각해주는 캐릭터랍니다.
모쟈모쟈 (케다마)
모쟈모쟈는 원래 하나에에게 붙었던 요괴인데 하나에를 좋아해서 모노노케안의 고용인으로 합류한 털뭉치 요괴에요! 하나에는 모쟈모쟈(복실이)라고 부르고, 이츠키는 케다마(털뭉치)라고 부른답니다
꼬리가 3개 있고 털이 복슬복슬해서 엄청 귀여워요~ 게다가 부끄러워하면 볼에 볼터치도 생기는..!! 시커먼 녀석들 둘이 있는 모노노케안의 귀여움을 담당하는 캐릭터이고, 매화마다 나오고 있어서 나름 주연 캐릭터랍니다!
모노노케안
애니메이션의 이름이기도 한 모노노케안! 모노노케안도 요괴인데요 작은 방같은 형태를 공간요괴입니다. 애니메이션 제목에서는 불쾌한 모노노케안이라고 했지만... 실제 모노노케안은 발랄한편이에요 ㅋㅋ
방 그 자체가 모노노케안이기 때문에 모노노케안은 방 내부에 있는 족자를 통해 대화를 하지요~ 나름 이모티콘도 잘 섞어서 대화를 하는데 발랄하고 사려깊은 모습이 많이 나와요~ 모노노케안이 말을 할 때는 딸랑 거리면서 족자에 글씨가 나타나곤 하고요.. 가끔 보면 말을 못하는 요괴들의 통역도 대신 해주고 있지요!
뭔가... 애니메이션 타이틀이 될 정도로 메인인데.. 극중에서는 존재감이 그리 크지 않은 느낌이랄까.. 어째서 모노노케안이 이승에서 요괴퇴치 일을 하고 있는지 궁금하지만, 그런 내용이 아직 안나와서 미지수랍니다!
어디서 볼까?
저는 라프텔이라는 애니메이션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라프텔에서 1기와 속편을 모두 봤답니다. 일본에서는 AT-X라는 방송국에서 방영을 했고 한국에서는 애니맥스 코리아에서 수입을 했네요!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애니맥스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불쾌한 모노노케안은 잔잔하게 흘러가는 애니라서 막 화려한 액션같은건 없지만.. 보고 있다보면 따뜻한 느낌이 드는 애니메이션이라 감성이 부족하다 싶으실 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