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처음 소드아트온라인을 접하게 된건 검색을 통해서 인데요.
속 시원시원 적을 쓰러뜨려나가는 먼치킨 애니를 보고 싶어서 먼치킨 애니 추천으로 검색을 했을 때 나왔답니다.
그래서 저도 소드아트온라인을 먼치킨 애니로 추천드리기는 하는데.. 소드아트온라인 시리즈를 전부 다 보고 난 뒤에는 소드아트온라인의 주인공인 키리토가 과연 먼치킨인가는 살짝 고민인 필요한 것 같아요!
왜냐하면 처음 SAO ( 소드아트온라인의 약자 )에 접속한 이야기가 나오는 소드아트온라인 1기에서 키리토가 강해지기까지의 여러 우여곡절을 보고 있다보면 처음부터 강했던 것은 아니었거든요..!!
소드아트온라인 시리즈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인 소드아트온라인 1기 애니메이션 줄거리 리뷰로 좀더 상세한 내용을 보충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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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아트온라인 1기 개요
소드아트온라인 1기는 총 25부작으로 아마 방영 당시에는 2쿨 ( 2번에 거쳐 방영 )로 방영을 했을 것으로 보여져요!
1기는 1화부터 14화까지는 소드아트온라인의 시작인 SAO 즉, 데스게임이었던 아인크라드 세계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펼쳐지고 15화부터 25화까지는 2부 격인 페어리댄스 내용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 페어리댄스 내용을 바로 보고 싶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리는 내용은 소드 아트 온라인의 척추라고 볼 수 있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아인크라드 이야기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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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아트 온라인 줄거리 리뷰!
평범하게 게임을 좋아하는 게임 매니아인 키리토는 새로운 가상현실 온라인게임인 SAO와 기기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게 됩니다. 게임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이미 사전에 제한된 인원으로 진행했던 베타 테스트에도 참여를 했었지요..
그런데 게임에 접속하고 얼마 후 로그아웃 버튼이 사라지고, 강제로 소환된 광장의 천장이 빨갛게 경고 알림으로 변화면서 함부로 접속을 끊을 수 없는 데스게임의 시작을 알게 됩니다. 데스게임은 SAO의 메인 필드인 아인크라드 100층 공략에 성공하면 해제된다고 하며, 레벨이 1인 모든 사용자들은 기약없이 게임 속에 갇히게 됩니다.
추가 선물로 데스게임의 시작과 함께 받은 손거울이 게임 캐릭터가 아닌 자신의 본모습으로 변하게 되지요.. 그나마 남자 캐릭터를 선택한 키리토는 선방..;; 여자 캐릭터로 속여서 게임속에서 남친 꼬시고 있던 애들 죄다 들킵니다..
하기사.. 오랫동안 갇혀있을지도 모르는데 자신의 모습과 다르면 좀 불편하긴 하겠어요..
어쩔... 기본 장착 스커트야...;;
소드아트온라인의 시대배경은 미래의 얘기라곤 하는데.. 현재 시각으로 보면 가까운 미래인 2022년의 이야기에요.. 머리에 쓴 기기를 통해 전신을 스캔해서 실제 사용자의 모습을 가상현실 세계에 구현한건데.. 대단하네요..;;
워낙 게임 베테랑이었던 키리토는 바로 제한된 공간에서 레벨업 할 사람들의 행동을 계산해서 데스게임이 안내 되지마자 빠르게 다른 마을로 이동을 결정하게 됩니다. 그렇게 솔로로 빠르게 레벨업을 해야 남들보다 앞서나갈 수 있다고 계산한 거죠..
그렇게 죽도록 솔로플레이를 한 결과 나름 레벨을 올리게 됩니다. 키리토는 겜돌이의 본능(?)인 공략덕심 덕분에 평범하게 적당히 레벨을 올리며 살아가는 것 보다는 적극적으로 데스게임을 클리어하는.. 자칫하면 죽을 수도 있는 던전 공략조로 참가를 하게 되는데요
솔로로 플레이하면서 누구보다 레벨을 올렸지만 내색하지 않고 공략에 참여해 묵묵히 공략을 해나가면서 보스의 정보가 베타테스트 당시와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베타테스트 당시와 보스의 패턴이 달라질 경우 공략 방법도 달라야하는데 기존 정보로 공략면서 피해자가 발생하게 되지요. 이 것을 빠르게 깨달은 키리토는 같이 파티를 맺고 있던 소녀와 함께 보스를 쓰러뜨리는데 성공합니다..!!
파티맺은 소녀 망토를 깊게 눌러쓰고 있어서 몰랐는데 굉장히 빠르고 잘싸우고.. 게다가 이쁘다네요.!
하지만 겨우 보스층을 클리어한 기쁨도 잠시... 가상현실이래도 사람들이 사는 공간이 아니잖나요. 어렵사리 열심히 보스 두들겨팬 죄밖에 없던 키리토를 모략하는 사람들이 나타납니다.
그 말인 즉슨, 베타테스터라 이미 뻔하게 룰도 다 알았을거면서 공략 레이드의 대장이 죽을때까지 왜 놔뒀냐고 몰아간거죠.. 너혼자 독식하려고 그런거 아니냐면서...
아니 근데 인간적으로 포션을 안먹은건 레이드 공략대장 이자나...;;;
유리한 위치에 있던 베타테스터가 자신들을 농락했다고 몰아가는 사람들을 그냥 묵묵하게 받아넘기면서 사람들이 뭉칠 수 있도록 악역을 자처합니다. 여기서 키리토 하면 빠지지 않는 수식어였던 비터라는 개념이 등장해요..
베타테스터 + 치터라는 의미의 비터인데 실제 베타테스터라고 하더라도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없이 게임에 진입하면 일반 플레이어와 다르지 않는데 자신은 수많은 경험이 있어서 치터 급 능력을 가진거라며 비터라고 칭합니다.
그리고 쿨하게 자신이 좋아하는 흑색 외투.. (아니 굳이..?? )를 거기서 꺼내입고 중2병 휘날리며 다음층으로 떠나지요..
같이 파티를 잠시 맺었던 아스나.. 공략 도중 키리토가 자신의 이름을 불렀던 것을 기억해내고 어떻게 안거냐고 묻습니다..ㅋㅋ 근데 이 언니 정말 게임 초보였나봐요 파티 맺음 이름 뜨는데 그걸 몰라서 물은 것..;;
게다가 일반적으로 자신이 이름으로 캐릭터명을 만들진 않는데 이 순진한 언니는 캐릭터명을 자신의 이름으로 지었던거죠. 보스와 공략하는 과정에서 그녀의 실력을 확인했던 키리토는 지금은 게임을 잘 모르지만 나중엔 크게 될거라 예상되어 그녀에게 충고를 한마디 하고 그대로 떠납니다.
아마 게임을 너무 몰랐던 그녀에게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들어서 한 충고였을거라 생각하는데..
아스나가 아인크라드 최고의 공략 길드인 혈맹기사단의 부단장이 되어 나타납니다..!!!!
아니 이 언니 중간이 없네 없어;;
게임 속에는 누구나 알다시피 여성이 적은지라 예쁜외모에 강한 길드의 부단장직, 강한 검 스킬로 인해 게임 내의 유명 아이돌 취급을 받고 있었답니다..;; 애니에선 안 나왔지만 소설과 만화에서는 실력이 있어서 길드에 들어가라곤 했지만 저런 길드에 저정도로 유명해질 줄 몰랐다고 독백하는 키리토가 나오지요..ㅋㅋ
키리토는 여전히 솔로로 플레이하면서 레벨을 올리고 있었지만, 그 일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던전 공략에는 지속적으로 참여를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아마 모두의 과제이니만큼 공략팀은 실제 강한 사람들의 지원을 받아 운영이 되는 것 같군요
틈틈히 솔로플 하면서 여성 플레이어들을 대상을 사랑의 플러그 꼽는 것도 해주시면서 바쁘게 게임 세계에서 살아갑니다. 사실 소설속 묘사로 보면 키리토의 현실 외모는 나이가 어릴 뿐 자라나면 훈남 예약인 그런 외모로 묘사되요
여자보다 더 여자같이 선이 가는 예쁜 외모에 좋은 머리하며... 게임속에선 혼자 겁나게 싸워된 덕에 유니크스킬 이도류도 가지게 됩니다. 한마디고 겁나게 쎄진겁니다..;;
이자식... 가질 것을 다 가졌고만...;;
이 이도류 스킬은 게임 속에 알려지면 또 난리날 것을 예상해서 숨겨왔던 거지만..
의도치않게 준비없이 보스층을 공략하게 되면서 결국 모두에게 공개하게 되고, 보스를 거의 혼자 쓰러트리다시피하죠.. 그냥 칼 한자루로 패던거 두자루로 패는건데 겁나 세게 나와요..;
그렇게 SAO에서 혼자 솔로잉 하며 잘생겼고 겁나 센 캐릭터로 유명세를 치루면서 키리토를 좋아하는 여자들도 많이 생겼지만 키리토가 제대로 플래그가 꼽힌건 역시 초반에 나왔던 게임내 아이돌인 아스나!!
아스나도 인기있고 예쁘고 최대 길드의 부길드장이라는 직함까지 더해 게임속에서 스토커까지 만나게 되는데.. 이 스토커가 아스나가 키리토를 감싸자 키리토를 죽이려고 하면서 곤란에 빠지게 되고.. ( 데스게임이기에 게임속에서 죽으면 현실에서도 죽습니다. ) 그 과정에서 진실한 사랑을 깨달았다나 머라나...
죽을뻔한 위기를 겪으니 그래요.. 혼자있고 싶지 않겠죠.. 저렇게 데스게임에 몰려 살아가고 있어도 결국 고딩인 아가들이니... 죽을 위기에서 살아났다는건 큰일이니까요..
하지만, 성숙한 언니 아스나는.. 함께 있고 싶다는 의도를 잘못 해석해주시고...
어머 이언니 보시게..... (*-_-*)
아직 순진한 고딩인 키리토는 또 그걸 그자리에서 솔직하게 말해주는 센스보소... 아 아스나.... 굴욕..
야 이자식아..!!!
이 바람직한 아기 고딩은 바로 책임을 져버립니다..! 결혼!!! SAO 시스템에는 결혼 시스템이 존재해서, 결혼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혼을 하게 되면 게임의 소중한 자산이나 다름없는 인벤토리가 합쳐지기 때문에 다들 신중하게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시스템이 이후 복선이 되지요..ㅋㅋ
둘은 결혼을 한뒤 녹음이 있는 한산한 구역의 집을 구매하여 같이 살고 아주 깨를 볶고 볶습니다. 키리토가 사랑스러워 죽는 아스나는 잠자는 모습을 보고 설마 연하는 아닌가 불안해하는 장면도 나오지요..ㅋㅋ
아니 언니.. 할일은 다해놓고 이제와서 그럼 어째....
게임 속에서 먹는 미각에 소리 향 모두 구현이 가능한데다... 집을 구매해서 꾸밀 수 있는 하우징 시스템에 결혼시스템까지 이건 게임으로도 거의 넘사벽 수준의 구조네요!
나도 이런게임 하고 싶다...!!
자.. 이제 결혼도 했겠다 필요한 것은 둘의 아이!!
게임속에선 아이를 가지는 시스템까지는 만들어지지 않은 것인지... ( 이걸 만들면 ... 이건 뭐.... ) 다른 경로로 둘 사이에 아이를 주지요..ㅋㅋ 숲속에 돌아다니는 기억을 잃은 한 소녀를 발견한 아스나와 키리토,그 아이는 둘을 엄마와 아빠로 부르기 시작하고 이 아이에게 유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면서 같이 살게 되는데..
사실 이 아이의 정체는 AI였습니다!! 뚜둥!!
심지어 거의 관리자급 AI 였던거죠...
그 아이가 기억을 잃고 아스나와 키리토 곁으로 오게 된 것이고, 이 아이의 부모를 찾아주고자 떠났던 던전에서 위기에 빠진 아스나와 키리토를 구해주면서 관리자 권한을 쓰게 되면서 시스템 감시에 걸려 유이는 소멸하게 됩니다.
사람의 정이란게 어디 그리 쉽게 끊나요... 잠시지만 잔뜩 정이 들었던 두 사람은 울면서 보내지만.. 여기에 키리토 지능맨 설정을 또 추가해주시는 우리의 소드아트온라인..!!
갑자기 관리자 콘솔에 뭔가 두다다다닥 두들기더니... 아무렇지도 않게 어마어마한 소리를 내뱉습니다.
유이를 보내고 달콤한 시간에서 돌아온 두 사람에겐 이제 진짜 현실의 벽을 깨닫게 되는데요..
가상현실 세계인 SAO에서 벌써 2년이 지났던터라.. 그간 현실 몸은 먹지도 움직이지도 않아서 극도로 쇠약해진 상태가 되었기에.. 앞으로 얼마 안있어 게임속에서 죽지 않더라도 현실에서 몸이 죽어버린다는 현실을 깨닫습니다.
그렇게 둘은 다시 던전을 클리어 하기 위해 던전 공략팀에 참가하게 되는데요..어렵게 어렵게 70층대의 던전 공략을 하고 나서 키리토는 뭔가 이상한 점을 느끼게 되지요..
던전 공략 당시에도 단장의 피가 떨어지지 않는 것을 보며 한가지 가설을 세웁니다. NPC였던 유이와의 경험도 이 가설을 내는데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네요..
혈맹 기사단의 단장인 히드클리프는 그간 자신의 hp가 50%이하로 내려간 적이 없을 정도로 절대 방어형 플레이어였는데.. 키리토와 듀얼(1:1)을 할 당시에도 이상한 느낌을 받았었던 거지요..
그래서 보스를 쓰러뜨린 후 방심하고 있던 찰나에 가열차게 공격을 가하는 키리토! 모두가 놀라서 만류하는 찰나 단장의 머리 위로 Immotal Object라는 메시지가 떠버립니다..!
저것인 즉슨..!! 단장은 일반 플레이어가 아니라는 의미인거죠..NPC와 같은 존재이면서 스스로 말하고 판단하는 캐릭터는 게임을 조금이라도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
운영자밖에 없습니다!!! -0-;; 흐익...!!
단장의 정체인 즉슨..!!
SAO 게임의 개발자이자, 사람들을 이 SAO 세계에 데스게임으로 몰아넣은 당사자인 카야바 아키히코 본인이었던거죠...
카아뱌 아키히코는 정체가 들키자 술술 불어재낌니다..
사실은 내가 같이 공략하고 100층가서 내가 니놈들 보스다..!! ( 차라리 내가 니 아빠다가 낫겠네.. -_-;) 라고 할려고 했다며.. 그래도 니가 용케 알아차렸으니 선물을 주겠다면서 자신과 싸울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자신과 싸워서 이기면 이 시간부로 게임은 클리어되어 모든 사람들이 데스게임에서 해방된다고요. 단 1:1 이어야하므로 모든 이들을 자동으로 마비시키고... 자신도 관리자 권한을 해제하여 HP가 떨어질 수 있는 상태로 만듭니다.
이건 뭐 사실 기회를 주는건데 키리토 입장에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잖음?
그래서 싸우기 시작하는데.. 아니 운영자랑 어떻게 싸우냐고.... 말도 못하게 강합니다. 사실 단장이 가지고 있는 절대방어 스킬과 키리토가 가지고 있는 이도류 스킬은 상성스킬이라.. 단장도 실제로 이 이도류 스킬을 가진자가 데스게임을 클리어시키도록 설계했다고 하는데요. 아직 성장도중이라 그런건지 잽도 안되네요...
그렇게 칼 한자루가 날라가고.. 위기가 있던 찰나...
마비되어 못움직일 줄 알았던 아스나가 어떻게 인지.. ( 이게 뒤에 깔리는 복선인 심의 라는 거라는데요..??? ) 움직여서 키리토 앞을 막아서며 대신 죽습니다.
언니 멋있드아!!!
아스나를 잃었다는 상실감에 완전 의욕을 상실한 키리토는... 결국 단장의 칼에 꿰뚤리며 엔딩을 맞이하는가 싶더니... 아스나를 떠올리며 갑자기 개 열받음....!!
원래대로라면 빛입자가 되어 흩어져야 되는 캐릭터가 갑자기 흩어지다말고 모이더니 투명한 사람의 형상이됩니다.
이것이 바로!! 주인공 버프!!!??? 아니 그것보다도 이거 버그 아니냐??
이 괴현상에 놀란 단장에게 아스나의 검을 꼽아넣지요.. 그리고 빛이되어 흩어졌다고 한다....;;
아스나가 죽으면 아스나가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이 사라져야하지만, 키리토와 아스나는 결혼을 했던 상태였으므로 둘의 인벤토리를 통합한 상태라 아스나의 검이 키리토에게 남아있었던 것이랍니다.
이것이 결혼의 복선..!! 하지만 애니는 너무나 단축되어 이런 내용까지는 설명이 되지 않지요..^^:;
그리고 .. 찌른 칼 덕에 단장이 소멸하면서 SAO 내 아인크라드에선 시스템 메시지로 모두에게 게임이 클리어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장장 2년간의 데스게임이 막을 내리게 된 것이지요.
사실 키리토는 이미 죽었어야 하지만, 개발자였던 단장.. 아니 카야바 아키히코는 자신의 의지로 시스템을 뛰어넘어가는 모습을 보고 싶어했던 인물이었고, 그런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설계했으나 누구도 그 경지까지 접근을 못했던 것으로 보여져요..
그 과정에서 키리토가 죽다가 강한 자신의 의지로 다시 되살아나 나타났기에 그 부분에 놀라 아마 움직이지도 방어하지도 못하고 한방에 푹~ 꼿힌거 아닌가 싶습니다..!!
아스나와 키리토는 먼저 죽었으나 히로인과 주인공(?) 버프 덕인지 죽지않고 살아나서 현실세계에서 만나기 위해 자신들의 정보를 교환하고 마지막 키스를 하며 헤어집니다.
그리고 병원 침대에서 깨어난 키리토는 엄마와 감동적인 재회를 하면서 소드아트온라인 1기의 스토리가 마무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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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아트온라인 1기 아인크라드 감상 후기
사실 제가 소드아트온라인 시리즈 중에 가장 좋아하는 스토리가 이 1부 줄거리라 다른 내용보다 더 힘을 줬습니다.
소설도 그렇고 애니도 그렇고... 1부의 이야기는 2년간의 긴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단축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너무 아쉬운 면이 있는데.. 그걸 소드아트온라인 프로그레시브가 달래주고 있어서 다행이랍니다!
키리토는 보스를 혼자 죽일정도로 먼치킨 캐릭터이긴 하지만, 사실 출발은 모두가 동일했고 자기 혼자 죽도록 노력해서 먼치킨 대열까지 올라간 것인지라 먼치킨 애니인가 아닌가를 판별하는게 좀 애매하긴 합니다.
하지만 주변인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센것도 맞으니 먼치킨 애니로 추천하는 걸로 할게요!
그럼 다음은 1기 2쿨인 페어리 댄스 이야기로 포스팅 찾아뵐게요!!